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션 앱 이용 UX 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리포트

by 디비디랩(DBDLAB) 2021. 10. 14. 18:20

본문

디비디랩 블로그가 티스토리에서 미디엄(Medium)으로 이사했어요!
디비디랩 미디엄에서 더욱 더 다양한 아티클을 확인하세요.
➡️디비디랩 미디엄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비디랩입니다 :)

 

이번 리포트에서는 최근 대기업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패션 앱들의 고객 경험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활동 감소로 패션 업계가 침체기인 가운데, 온라인 패션 플랫폼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는 지그재그 인수를, 신세계는 W컨셉을 인수하는 등 국내 대기업들이 패션 플랫폼에 주목하는 점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에, 디비디랩에서는 최근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지그재그, 무신사, 에이블리, 29cm 패션 플랫폼을 대상으로 UX 포지션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네 가지 앱 모두 '온라인으로 패션 상품을 판매한다'라는 같은 목적을 갖고 있지만, 서로 다른 고객 경험(UX)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 가지 패션 앱들 중 가장 즐거움 요소가 높은 29cm, 사용자 주도성이 높은 에이블리와 지그재그, 유용함 요소가 높은 무신사까지, 앱의 어떤 부분으로 인해 유저들이 각기 다른 고객 경험을 했는지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패션앱 리포트 다운받기"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

 

 

 

 

 

 

 


Diby는 사용자 피드백이 필요한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 리서처를 위한 유저리서치 솔루션입니다.
diby@dbdlab.i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